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머리숱 많아지는법

보우t 2019. 1. 1. 15:53
반응형

머리숱 많아지는법

 

 

탈모는 신체 건강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한 컴플렉스와 스트레스는 그 누구도 알 수 없는데요.

 

 

유전적요인, 호르몬의 영향, 외부환경(스트레스 등), 노화 등으로 나타납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아니면 주변 환경을 개선해 머리숱이 다시 많아질 수 있습니다.

 

 

▶ 머리숱 많아지는법

 

① 건강한 식습관 관리

 

탈모가 걱정되면 우선 식사습관을 교정해야 합니다. 하루 세번 일정한 간격으로 식사를 해야 하는데요. 자극이 강한 음식은 삼가하고요. 밤 늦은 식사나 과식 등은 좋지 않습니다.

 

 

단백질 섭취도 중요한데요. 모발의 성분 90% 이상이 단백질의 일종인 카라틴이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머리카락을 형성하고 두피와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거나 끊어지지 것을 막아 줍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콩, 우유, 달걀 등이 있는데요. 녹황색채소와 해조류 등도 많이 섭취하면 머리숱이 많아지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②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탈모를 일으키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인데요.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켜서 두피 건강을 악화시키고 악화된 두피는 다시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가장 손쉬운 스트레스 해소법은 운동인데요. 가벼운 조깅, 걷기, 등산 등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좋습니다. 신체능력이 활발해질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머리숱도 많아지게 됩니다.

 

 

③ 각종 생활습관 개선

 

머리를 감고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뜨거운 바람이나 고데기 등으로 머리를 매일 자극하면 머리카락이 약해집니다.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 종일 쌓인 먼지와 오물들을 저녁에 꼭 씻어줘야 합니다. 머리는 가급적 차가운 바람으로 머리카락 뿌리까지 꼼꼼히 말려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다 마르기 전에 빗질을 하면 약해진 두피 때문에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는데요. 두피가 젖은 상태에서는 빗질하지 마세요.

 

▶ 관련글> 탈모에 좋은 음식, 차

▶ 관련글> 정수리 탈모 원인, 예방 관리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