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모공은 피지샘이 분비되어 유분이 피부표면으로 흘러나오는 작은 구멍을 말합니다. 크기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지름이 최대 0.05mm인데요. 얼굴에 약 2만여개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탄력이 떨어지면 더 두드러져 보이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피지분비가 과도해지거나 여드름, 지성피부인 경우 다른 피부에 비해 모공이 넓어집니다.

 

 

1.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① 피부노화

 

노화로 인해 모공을 지탱하는 조직의 탄력이 떨어져 모공이 넓어집니다. 피부가 늙기 시작하면 모공은 점점 건조해지며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감소하는데요.

 

이 때문에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됩니다.

 

 

② 노폐물과 피지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면 피지가 대량으로 분비됩니다. 피지덩어리가 노폐물과 함께 쌓이고 세균에 감염되면 여드름으로 변하는데요.

 

이것이 모공의 벽을 파괴하고 모공을 넓어지게 합니다.

 

 

2. 모공 줄이는 방법

 

① 세안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합니다. 모공이 늘어났다고 바로 찬물로 세안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미지근한 물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히 제거한 후 찬물로 마무리합니다.

 

 

② 각질제거

 

피부에 각질이나 노폐물이 많이 쌓이면 모공을 막아 피지가 원활하게 빠져나올 수 없어 모공이 넓어집니다.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요.

 

너무 자주하면 오히려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1번정도가 적당합니다.

 

 

③ 팩

 

피부재생과 모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기전 또는 화장을 지우고 난 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녹차팩은 피부진정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달걀흰자 팩은 코의 모공축소와 블랙헤드, 피지 등의 제거와 피부보습에 좋은데요. 한번 넓어진 모공은 금방 줄어들지 않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