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다리의 핏줄 때문에 한여름에도 긴바지만 입는 여성이 있습니다. 핏줄돌출은 하지정맥류의 주요 증상인데요.

 

 

여성환자의 비율이 남성보다 2배 정도 많습니다. 하지의 정맥 판막이 손상되면서 심장으로 돌아가는 혈액이 역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1.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판매원, 간호사, 교사, 승무원, 헤어디자이너 등 장기간 한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분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다리가 무겁고 자주 욱신거리는 등 피곤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쥐가 나며 다리도 자주 붓습니다. 부딪히지도 않았는데 멍이 자주 들기도 하는데요.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리는 것이 좋으며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착용해 증상을 호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초기증상들은 서서히 지속됩니다.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도 많은데요. 정맥의 혈액순환 문제가 점점 악화되면 다리에 거미줄 모양의 실핏줄이 보입니다.

 

 

정맥이 밖으로 돌출되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피부색이 검게 착색되거나 궤양이 나타나는 등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2.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하지정맥류 증상이 심하면 다리를 높게 올리거나 의료용 압박스타킹 등으로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이때는 약물, 레이저, 수술 등으로 하지정맥류를 치료할 수 있는데요.

 

 

방치하면 외관상 문제뿐 아니라 여러가지 합병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은데요. 수술 등 치료비용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선 검사를 받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하는데요. 비용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병원에서 진료 및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