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편두통 원인 및 편두통 증상, 편두통 치료법

 

 

머리가 아플때 그냥 버티기도 하고 증상이 심하면 두통약을 먹습니다. 두통이 너무 심하면 일상생활 및 업무에 집중하기도 힘든데요.

 

 

통증 때문에 깊은 잠도 자기 힘들어 쉽게 피곤해지고 지칩니다. 이중 편두통은 머리 혈관의 기능이상으로 발작적이며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두통의 일종인데요.

 

 

머리의 한쪽에서만 주로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편측성두통이 전체 편두통의 60%인데요.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흔하며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편두통 원인

 

다른 두통과는 달리 가족력이 있어 유전적인 요인이 많이 작용합니다. 여성의 발생 확률이 높은데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의 변화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음식 특히 술이 편두통을 발생시키며 끼니를 거르거나 굶었을때에도 편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각종 스트레스나 지나치게 밝은 빛 또는 냄새 등 감각자각이 편두통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너무 심한 운동, 날씨, 계절, 고도, 기압, 시차 등 환경의 변화에 의해서도 편두통이 발생하는데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며 가장 흔한 것이 스트레스, 수면 장애, 피로 등에 의한 것입니다.

 

 

2. 편두통 증상

 

머리 한쪽 또는 머리 전체에 심함 두통이 옵니다. 맥박이 느껴지는 것 같은 느낌인데요. 구역 및 구토 증상이 동반됩니다. 운동을 하면 더욱 심해지고 소리나 빛 등에 예민해집니다.

 

 

이러한 증상은 치료하지 않으면 4~72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는데요. 72시간이 지나서도 심한 두통이 가라앉지 않으면 편두통지속상태라고 합니다.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3. 편두통 치료법

 

편두통의 발생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수면장애, 피곤, 스트레스, 음식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음식처럼 피할 수 있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못한 것은 두통약 등을 복용할 수 있는데요. 두통약을 습관적으로 복용하면 그 자체가 만성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어깨, 목 등의 통증이 두통을 악화시킬 수도 있는데요. 평소에 치료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염 증상, 치료, 원인  (0) 2018.12.06
뇌동맥류 증상, 수술  (0) 2018.12.06
비문증 치료방법, 원인 (눈에 날파리 현상)  (0) 2018.12.06
라식과 라섹 차이점, 장단점  (0) 2018.12.05
튼살없애는법, 예방  (0) 2018.12.05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