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튼살없애는법, 예방

보우t 2018. 12. 5. 11:57
반응형

튼살없애는법 및 튼살 예방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한 여성이라면 복부 등에 튼살이 있는 분이 많을텐데요. 허벅지 및 눈에 보이는 다른 부위의 튼살 때문에 고민하는 분도 많습니다.

 

 

겨울에는 괜찮지만(?) 신체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에는 이것도 상당한 스트레스가 되는데요. 튼살이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법을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1. 튼살이 생기는 이유

 

튼살의 의학적명칭은 '팽창선조'입니다. 피부가 억지로 잡아당겨진 것처럼 보이는데요. 마치 비닐을 잡아당겼을때 보이는 그런 모습입니다.

 

 

갑작스런 체중증가, 임신, 성장기 등처럼 몸의 부피가 갑자기 커질때 생긴다고 생각하는 것이 상식인데요. 갑자기 체중이 감소했을 때에도 생깁니다.

 

 

튼살의 근본적인 원인은 호르몬인데요. 특히 임신 중의 호르몬은 골반저 인대들의 콜라겐을 부드럽게 합니다. 이 호르몬이 튼살의 원인도 되는데요. 체중증감, 임신, 성장기 등이 이 호르몬의 분비에 영향을 줍니다.

 

 

▶ 팽창선조 (튼살)

 

피부의 성장이 갑자기 진행되면 진피 내 콜라겐 섬유가 피부면적의 확장속도를 능가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지지대 역할을 하는 콜라겐과 탄력을 형성하는 엘라스틴 조직이 끊어질 수 있는데요.

 

이것 때문에 피부가 당겨진 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피부 내의 지방층이 보이면 점차 힌색으로 변합니다.

 

 

2. 튼살없애는법

 

튼살이 생겼다면 초기부터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처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가 튼살이 생기는 부위에 생기는 가려움증인데요.

 

 

피부의 건조함 때문에 나타납니다. 보습 및 충분한 수분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각종 크림 및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를 하기도 하는데요.

 

 

피부진피층의 문제이기에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병원에서 레이저 장비 등을 이용해 적절히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튼살 부위에 침을 놓아 기혈순환을 돕고 세포가 자연스럽게 재생되도록 하는 치료를 합니다.

 

 

3. 튼살 예방

 

튼살은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갑작스런 체중증감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운동 및 식단조절 등을 통해 살이 찌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에는 급격한 감량이 되지 않도록 일주일에 0.5kg 정도를 감량목표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