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부 백반증 원인 및 피부 백반증 치료방법

 

 

'피부 백반증'은 몸에 흰 반점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멜라닌세포가 없어져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백색 반점이 피부에 생기는 후천적 질환인데요.

 

 

눈에 보이는 흰 반점 외에 뚜렷한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미관상 문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이 많은데요.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1. 피부 백반증 원인

 

아직 원인이 뚜렷하고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는데요. 유전, 면역, 신경체액, 멜라닌세포 자가파괴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 백반증의 형태 - 이미지 출처 : 국가건강정보포털

 

 

2. 피부 백반증 치료방법

 

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은 다릅니다. 스테로이드(외용약, 국소주사, 전신투여) 약물치료를 하거나 국소면역조절제를 백반증 부위에 바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311nm 정도의 파장을 방출하는 단파장 자외선B 또는 308nm 파장을 갖는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한 광선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이외 피부이식술 및 자가 표피세포, 자가 멜라닌세포 이식 방법 등 외과적 치료를 하기도 하는데요. 특수화장품을 이용해 백반증 증상이 있는 부위를 가리거나 남아있는 색소를 없애기도 합니다.

 

 

3. 백반증 관리 어떻게 할까?

 

자외선 차단제를 적절히 사용하면 증상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빛에 의한 일광화상, 피부손상, 피부색의 대비도 줄일 수 있는데요.

 

 

피부에 과도한 자극이나 외상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는 일반적인 내용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병원에서 진단 및 적절한 치료를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